남양주NGO센터 구축현황 / 2021년 3월 27일(토) 20시 현재
행복의나라로 갑시다를 마지막으로 남양주NGO센터에서 진행되었던 힐링음악회는 또 다른 컨셉의 음악회 시작을 알리는 기반이 되었다.
무엇보다 다른 주변의 큰 도움 없이 자력으로 해 낼 수 있다는 것.
그것은 어쩌면 비전이기도 하고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큰 무기라 생각한다. 누군가의 도움없이 자생력을 갖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심을 해야 한다. 재정적 부담, 기본적인 인프라,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들과의 동행을 잠시 포기해야 한다.
시민문화예술협회의 처음 시작과 끝은 자생력을 기반으로 한 단체 설립이었다. 가능하면 관의 도움을 받지 않고, 가지고 있는 역량과 힘을 바탕으로 유지하려 했다. 그래서 모임 후 밥값, 공연을 위한 배너, 음향장비 대여비, 공연비 등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재정 대부분은 열심히 일해서 마련했다. 그래서 최근 몇달 간 일반사람들보다 많이 일을 해야했다.
얼굴 살이 빠질 정도로 밤낮 일한 결과가 지금의 남양주NGO센터 현황이다.
남양주NGO센터
총 평수 : 120평(로비공간 포함)
공간사용
1) 로비(공유면적) : 공연장, 회의실(오픈스페이스), 나눔센터, 24시간 청소년을 위한 학습공간(독서실 개념), 사람들과의 미팅장소 (60여평)
* 입주단체 및 주변 상가가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할 예정
2) 811호, 812호 (20여평) : 1004나눔바리스타교실(장익수 커피학교), 1인커피체험장, 협동조합형 브런치카페
3) 813호 (30평) : 입주단체 공동사무실
4) 입주조건 : 월 20만원 / 권리금 200만원 (입주를 포기하고 나갈 때 타 단체로부터 받을 수 있는 비용으로 최대 400만원까지 권리금을 받고 넘길 수 있다.)
* 관리비는 입주단체 1/N이다. (관리비 분담 조정권한은 시민문화예술협회에 있다.)
5) 입주단체 혜택
- 45인승 버스 이용 시 일반 금액의 70%에 이용할 수 있다.
- 공용프린터, 복사기 제공
- 책상, 책장, 서랍장 각 1개씩 제공
- 인터넷(WIFI 포함) 무료 제공
* 공간배치 권한은 시민문화예술협회에 있으며 협의를 통해 조정 가능하다.
6) 추후계획
- 9층 메가박스 장소사용 협의 추진 (영화관 1~9관)
- 같은 층에 비어있는 식당(5개) 계약 추진
- 상시적인 공연 기획 및 추진 (비대면 원칙, 언택트 : 전기 사용 최소화하는 공연)
그동안 해 오던 일들을 정리해 본다.
1) N뉴스통신 편집본부장겸 편집국장
2) 두물머리숲 운영이사로 홍보 및 기획
3) 1톤밴드로찾아가는힐링음악회 12회 (완료)
* 이후 모란민주열사기념관 건립을 위한 추모음악회 기획 및 추진
4) 상시적인 공연장 구축
5) 이동형 차량(1톤탑차) 공연시설 및 노마드카페(로스팅 기능) 구축
조금씩 조금씩 먼 미래를 향해 나아가 본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바라보는 일반적 시선은 중요하지 않다. 꾸준하게 그 길을 향해 묵묵히 걸어갈 뿐이다. 그렇게 걸어가다 보면 험난한 길도 있고 평탄한 길도 있을 것이다. 또한 자갈길, 가시밭길도 만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걸어 갈 수 있는 단 하나의 힘은 기독교인으로서 오직 주님을 의지하기 때문이다. 내게 남은 모든 힘을 그 분을 위해 목숨바쳐 하루 하루 살아낼 것이다. 먼 훗날 잘했다 칭찬받는 주의 종이 되려한다.
사람들로부터 좋게 평가받는 것은 포기한지 오래다. 단 한 분 그분으로부터 칭찬 받는 생의 마지막날을 향해 오늘도 걸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