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NGO센터 네트워크 소식
01) 그동안 남양주NGO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이 여러가지 변수가 많이 생겨 계속 추진이 어렵게 되었다. 이에 구축 진행을 추후로 유보하고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을 찾아 재정적 기반을 갖춘 후에 다시 추진하려 한다. 따라서 앞으로 남양주NGO센터에서 하려 했던 지역공동체활성화 사업은 시와문화마을(평내동)에서 진행한다.
02) 으뜸(김밥,도시락) 배달전문점(대표 서준원)에서는 평내호평발전위원회가 진행한 호만천 환경정화활동에 김밥, 커피드립백을 후원하였다.
03) 종지울생태문화마을(대표 서영란) 작은음악회가 열렸다. 테너 허양, 소프라노 홍연희, 토크싱어 신이준 가수가 참여하여 음악회 공연을 진행했다.
04) 남양주시니어신문 (대표 정재안, 편집국장 장익수) 이사회 및 편집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남양주시니어클럽과 동부노인복지관과 간담회를 갖고 앞으로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김종규 동부노인복지관 관장, 남양주시니어신문 (장익수편집국장, 김완철 취재국장, 정재안 대표)
- 기자교육 및 편집회의
- 이사회 간담회 (2회)
05) 시와문화마을TV에서는 인물 인터뷰 방송을 진행했다. 온타로 및 에르네스심리상담센터 온시유 대표를 초청하여 1시간 동안 대담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온시유 대표는 자신이 살아온 삶의 경험을 나누며 인문학적 지식을 넓혀 주었다.
06) 장익수커피학교는 지난 10월 23일(토) 두물머리숲에서 제3회 통기타의날기념숲콘서트에 참여하여 행사진행에 함께 했다. 장소 및 커피 제공으로 통기타 동호인들의 가을 음악회를 빛냈다.
07) 위즈덤미디어 (공동대표 장익수,이윤하)는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명인회,한국장류발효인협회 이경애 명인이 진행하고 있는 요리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 대상으로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08) 시민문화예술협회(이사장 손영숙, 상임대표 장익수)는 의성 전순의 해원예술제(전병하 대표)에 함께 하였다. 10월 31일 양수리 두물머리숲에서 진행된 해원예술제는 전통문화공연과 치유음식경연대회를 통하여 잊혀진 옛 성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09) 장익수커피학교는 커피로 밥을 지은 커피밥을 선보였으며, 커피와인 개발 등 연구활동을 계속하고 있고 드립백을 통한 커피 보급도 힘쓰고 있다. 현재 커피드립백은 으뜸에 정기적으로 납품되고 있으며, 로스팅 요청에 따른 원두 납품도 진행하고 있다.
10) 평화마을 화내천 김승국 대표는 마재성지와 능내역을 차례로 방문하여 정약용선생의 주역과 평화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가까이서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은평구쪽에 연구실을 개설하여 활발한 연구활동을 시작하였다.
11) 통기타동호회 : 남양주NGO센터 지역공동체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통기타 동호회가 시와문화마을(의안로 182 중흥아파트3단지 상가2층)에서 월 2회(1,3주 월요일 저녁 6시)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시민문화예술협회 사무국(010-4867-4247)로 문의하면 된다.